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기

묵향 27권, 이말년 웹툰 시리즈 단행본 구매.

스샷은 귀찮은 관계로 생략.

우선 이말년 웹툰 시리즈의 단행본은 실망.

종이 재질이 맘에 안듬.

재활용지 같은걸로 만든듯한 재질.

좀 깔끔한 재질이었다면 좋았을것.

그리고 개인적으론 이말년 웹툰은 전 화가 단행본으로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

사실 어느것 하나 빼놓을것 없이 다 훌륭한 작품들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묵향27권.

묵향은 이제 대충 묘사한다는 느낌이다.

1권을 본다면 비무에서 아주 상세한 묘사를 해주지만 판타지 세계에서 원래의 세계로 돌아온 후의 것을 보면 하나같이 대충 넘겼다는 느낌이 강하다. 전쟁을 했는데 기술 하나로 갑자기 상황이 종결된건...

모두 툭치니 억하고 죽었다는 식으로 끝낸다.

결혼은 뭐... 역시 예상대로의 인물과 결혼.

그나저나 두 사람이 아무 그것없이 그냥 죽어버린건 의외였다.

이번엔 만통음제에 대한 글귀가 하나 나왔으니 다음권에선 아르티어스와 만통음제가 나올거 같고, 어쩌면 묵향이 판타지 세계로 가기전에 나온 묵향의 결말에 대한 소문들이 현실화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27권은 뭐... 별다른건 없고 앞으로 일어날 사건들의 떡밥정도가 뿌려진듯.

매영인이 포로로 잡혔는데 아무래도 옥화무제가 묵향이 조사하라고 시킨것에 대한것과 만통음제에 대한 소식을 제보하는걸로 협상하지 않을까 한다.

28권은 언제  나오려나... ( ..)



p.s 묵향 27권은 입만 열었다 하면 누설 내용이 나올거 같아 빼고보니 궁금증 유발 및 내용 부실 사태 발생... 그런 의미에서 까발리는 내용을 추가.

묵향 27권의 주요 줄거리나 다름없음. 열어보고 후회할 수 있으니 꼭 내용이 알고 싶다면 열어볼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