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지식

LG CNS의 LENA WAS 설치기

근래들어 삽질을 많이 한다.

 

이번에는 LG CNS에서 나온 LENA WAS의 Windows 10에 대한 설치다.

 

그간 OpenJDK를 사용하느라 상상치도 못한 삽질을 하였다.

1. 초기 설치 실패 -> JAVA HOME 경로를 지정해줘도 계속 HOME 경로를 입력하라고 뜬다.

 -> install.bat 파일을 까보니 원인은 HOME 경로가 아니라 tools.jar 파일이 없어서 JAVA HOME 경로를 입력하라는 것.

     아니... 툴 파일이 없으면 툴 파일 경로를 입력하라고 해야지 이사람들이!?

     찾아보니 특정 버전 이후부터는 제거가 된다고 한다. 따라서 별도로 구해서 lib 폴더에 넣어주니 잘 돌아감

 

2. 늘상 하는 말이지만 이정도로 끝나면 포스팅 안한다.

 설치 다 했더니 실행이 안된다.

 정확히는 설치 및 서비스 등록 후 서비스 실행이 불가...

 대충 원인은 LENA는 톰캣 엔진을 기반으로(1.2.5 기준 tomcat7.0.90) 동작하는데 이를 위해선 JAVA가 필요하며 JVM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JAVA_HOME으로 지정한 JDK 경로에는 jre가 없으며 bin\server 내 jvm.dll 파일이 있긴 하지만 이 경로를 지정해줘도 정상동작은 하지 않더라...

 

 해결하기 위해 별짓을 다 했지만 결국 실패.

 

 3. 끝으로 java-openjdk-1.8.0을 구해서 설치하니 자알 돌아간다.

 

- 끗 -

 

p.s 오늘의 교훈 : LENA 돌릴려면 삽질하지 말고 java-openjdk-1.8.0을 사용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openjdk-1.8.0은 아래 경로에서 구할 수 있다.

GitHub - ojdkbuild/ojdkbuild: Community builds using source code from OpenJDK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