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지식

Weblogic 설치에 대한 고찰

업무상 Weblogic에 대해 확인할것이 있어 설치하다가 맞닥뜨린 문제를 공유하고자 포스팅 한다.


후... 우선 웹로직 설치는 12c 버전인데 다운로드는 공홈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하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middleware/weblogic/downloads/wls-main-097127.html

 

다운 받을 시 인스톨러 형태로 다운받으면 zip 압축파일 내 jar 형태의 파일이 존재한다.

 

문제는... jar 파일을 인스톨 하면서부터 시작되었는데.....................

다음과 같은 에러가 계속 뜨게 된다.

 

원인이 뭔고 하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라고 뜬다.

헌데 jar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려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도 막상 실행 방법이 없다. 

 

그렇다면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고 이를 설치하는데 java에서 -jar 명령어를 파라미터로 넘기면 jar 형태의 파일 실행이 가능하다.

그래도 에러가 뜬다..................

 

이번엔 JDK 설치하란다.

헌데 난 이미 JDK가 설치되어 있다고!!!!!!

에러 메시지는 JDK가 아닌 JRE 홈을 참고해서 설치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 JDK의 JAVA 바이너리 파일을 실행하면 자알 되겠지...

 

역시나 잘된다. - 끗 -

 

오늘의 삽질 요약 :

1. weblogic 설치에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 -> 안될경우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서 설치 패키지를 실행한다.

2. weblogic 설치에는 JDK가 필요하다. -> jre가 기본 패스로 잡혀있는 경우 JDK 홈의 bin 디렉터리에서 실행하도록 한다.

 

p.s 설치 끝나고 기동했더니 weblogic 12c는 JDK 1.8 이하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기존에 7버전이라 8버전 재설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