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기

문상과 관련된 삽질에 대한 고찰

얼마전 주말에 오나귀를 몰아보고서, 박보영의 애교에 심장을 두들겨 맞은 후유증 덕에 난생 처음 드라마 블루레이를 구입하게 되었다.

 

앞서 눈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DVD로 구매한적은 있었으나 밀봉 중고였고, 정식 타이틀 구매는 이번이 처음이다.

 

아무튼... 어떻게든 할인을 하여 사고자하는 마음에 두세시간 삽질했다. 그런 의미에서 모바일팝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본다.

 

문상은 크게 컬처랜드와 해피머니가 있으며(북앤라이프도 있지만 주로 쓰이는건 저 두개), 간혹 한번씩 이벤트로 10% 할인된 가격에 풀린다.

 

허나 이벤트성으로 풀리기 때문에 때를 놓치면 저 가격으로 구매가 어렵다.

 

그러다가 이번에 발견한 것이 모바일팝머니다.

 

모바일팝머니는 일일 구매 수량에 제한이 있으나 거의 상시로 팔고 있는것 같다.

 

옥션에서는 10만원권 1회, 5만원권 2회, 3만원권 2회로 하루에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을 제한하고 있다. 즉, 하루에 24만원치 문상을 21만 6천원으로 구매가 가능한 셈.

 

그런데 팝머니 = 해피머니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 모바일팝머니는 상시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급하게 해피머니를 구할경우 팝머니로 대체할 수 있다.

 

사용의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팝머니를 해피머니로 전환하는 방식인데, 이것은 일일에 10만원만 변환이 가능하다. 본인이 해피머니 사이트에서 사이버머니를 많이 쌓아두었고, 상품을 구매할때 일부만 부족하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볼법 하다.

 

두번째는 모바일팝 어플을 통해 머니를 충전한 후, 해피머니 사용할 때 필요한 ID와 패스워드를 실제 해피머니 사이트에 등록된 ID와 패스워드가 아닌 모바일팝 어플에서 제공해주는 ID와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단, 모바일팝에서의 ID와 PW는 해피머니 사이트와 별개이기 때문에 모바일 팝에 10만원을 충전하고 해피머니에 10만원을 보유중이라면 합쳐서 20만원으로 사용이 불가능하다. 둘중 하나만 택1하여 사용이 가능한셈.

 

앞으로도 쭉 상시 구매가 된다면 모바일팝을 자주 이용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