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툴

동영상의 정보를 볼 수 있는 DP Mediainfo v1.05

 새벽에 다음 팟인코더로 인코딩 후 파일을 올리려는데 똑같은 H264 코덱임에도 불구하고 한 파일은 재 인코딩 없이 바로 업로드가 진행되었으나 다른 파일은 mpeg4로 재 인코딩해서 올리는 상황이 발생했다.

 사실 이전에도 500 메가 업로드라 해놓고선 flv1, 30 fps, 1000 kbps로 대폭 화질과 프레임을 죽여놓는게 어처구니가 없어서 원래 이런가?하고 그냥 재 인코딩해서 올렸었는데 오늘 보니 문득 h264코덱도 어떤 파일은 업로드가 가능한 것이었다. 해당 파일은 다음 팟플레이어로 실시간 방송을 하면서 녹화를 해둔 파일이었는데 이것과 똑같이 녹화한 다른 파일을 업로드 하니 이거도 어떤거는 재 인코딩 해서 올리라는 것이었다.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아서 인코딩된 파일의 코덱 정보를 보는 간단한 프로그램이 있나 해서 찾아봤다.

 그중 업로드가 되지 않은것은 h264, 업로드가 되는것은 divx4 였던것. 그런데 이게 다음 팟인코더에선 h264로 표시가 되는 것이다. 내참 어처구니가 없어서...

 그래서 보관용으로는 h264로 인코딩을... 업로드를 위해선 화질 저화를 막게 최대한 적절한 적절한 비트레이트로 divx5로 재 인코딩했다.

 여튼 Mediainfo의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다.


별것 없고 Open으로 파일을 지정하면 해당 파일의 정보를 출력해준다. 그 정보를 저장하고 싶다면 아래의 Save Info버튼을 클릭하면 텍스트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

오른쪽의 스크롤 창은 좀더 세부적인 정보를 보여준다.

출처 : http://www.paehl.de/english.php


'유용한 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피노 설치창을 지워주는 KIN-o-Pino  (4) 2010.02.27